본문 바로가기

쓰레기장""

오?! 이제 변하기 시작한 웹주문

오랜만에 책을 지를까 하고 자연스럽게 크롬으로 들어가서 나도 모르게 주문 결제 버튼을 눌을 려는 순간!
??????????????????????????????????????????????????????????????????????????????????????????????
어....결제가 되네?! 크롬에서?!

위의 화면이 크롬으로 들어갔을때의 화면입니다.(인터파크 서점입니다.) 보시면 결제방법에서 계좌이체와 휴대폰으로 할수 있다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계좌이체도 무통장입급 신청은 되지만 실시간 계좌이체는 되지 않더군요.. 역시)

익스플로로 들어가 봤습니다.


위의 화면이 익스플로로 들어간 결제 라인입니다. 신용카드가 추가 된것을 볼수 있습니다.

그나마 크로스브라우징때문에 대규모 유통사들이 많이 바뀐듯합니다. 스마트폰에서는 결제라인을 하기 위한 따로 어플을 마련하기도 하지만 맥,리눅스에서도 이제 결제할수 있는(따로 액티브액스 탭같은걸 설치 않해도) 라인이 마련되었군요. 하지만 아직 신용카드로 결제가 되지 않으니 전 다시 익스플러로 와서 결제할 수밖에 없었습니다.(물론 액티브액스가 더덕더덕 깔리더군요..ㅜㅡㅜ) 


실제로 되는지는 확인 하지 못햇지만 yes24에서는 결제 라인이 똑같은걸 볼수 있습니다. (왠지 크롬에서 신용카드 결제는 안될꺼 같은데 말이죠. 무서워서 못눌르겟어요..ㅜㅡㅜ 담에 책살때 도전해봐야 겠습니다.)



불과 1년전에 제 컴퓨터에 액티브 액스를 지우면서 한국인터넷을 한탓했었는데..
서서희 변하는 모습이 너무나 뿌듯합니다^-^ 하지만 이 모든게 순수한 개혁(저희 안에서 신념의 의지로) 가 아닌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애플의 도움이 크네요..) 되었다는게 아쉽기만 합니다. 결국 자본에 의해서 움직였다는 결론이 나오는 군요. 정부에서도 웹표준화와 크로스브라우징,접근성에 대한 공표가 있어서 다들 힘쓰고 있는듯한 느낌입니다.  

- 쬐끔만 더 지나면 콘솔에서도 결제가 가능한 날이 오지 않을까요?! ㅎ 

'쓰레기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 구글 로그는 하나의 이미지가 아니군요.  (0) 2010.11.07
애플 TV의 무서움.  (0) 2010.11.06
  (0) 2010.10.29
크롬에게 엑티브 엑스의 사용을!  (4) 2010.10.17
wibiya 삭제  (0) 2010.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