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안드로이드

android Stretching!!

-_-음.. 그동안 모아온 자료를 가지고 할수 있는걸 생각하다가(과제이기도 하고)
카메라, 영상처리는 별로 관심이 없고.. 게임은 당연히 화면 처리가 들어가니 귀찬코 해서..
예전 부터 필요한게 생각나서 만들게 된게 있는데..(아직은 완전 베타)

이름하여~ Stretching!!

간단하게 말하자면 시간을 설정해놓고 그 시간마다 알람형식으로 동영상이나 사진을 보여주는데, 스트레칭 관련이란 거지! 그래서 사용자가 따라하게끔 하는 그런 어플을 만들고 싶었음!

(아이팟으로 시간을 마춰서 하는데 영상과 같이 나오면 좋을꺼 같은 생각이 들어서...ㅎ
 참고로 아이폰, 안드로이드 관련 어플중에선 헬스, 스트레칭 어플이 있긴 하지만 시간까지 알려주는건 없음.)

뭐...필요한건..

시계 화면 : http://uiandwe.tistory.com/entry/android-%ED%83%80%EC%9D%B4%EB%A8%B8
날씨 화면 : http://uiandwe.tistory.com/entry/android-%EB%82%A0%EC%94%A8-API-app
비디오재생 : apidemo 참조
DB : http://blog.daum.net/liberalis/13222369 (헬퍼는 사용하지 않음)

이정도? 필요한건 다 모았다. (DB관련해서는 포스팅이 너무 잘되있다. 보시면 좋을뜻)
다음은 대략적인 활동 다이어그램...-_- 정말 대략임..;;
(사실 먼저 그린다음에 개발해야되는데...주객전도야;;ㅋㅋ)

1. main 화면 (거의 모든게 여기서 끝나는...)

요일,  월, 날짜, 시간 순 . 저번에 올렸떤 날씨 관련해서 같이 넣어줬고  뒤에 알파값넣어서 흰색으로 살짝 배경처리해주고 배경 화면으론 일단 그림으로 했다.(추후에 배경도 변경할수 있는 코드 삽입할꺼임)

2. setting 화면

일단은 시간 설정, 비디오 설정, 지역 설정으로 되어 있는데 비디오 보기는  에뮬레이터에서 돌아가지를 않기 때문에 모토로이에서 확인했다. - 주요 부분인 시간 마다 알려주는것도 동영상으로 일단 했는데 기계상에서만 돌아가지 에뮬에선 않돌아간다. 이유는 잘 모르겠음.( 누가 알려주삼! -  파일의 경로 때문은 아닙니다. sd 카드에 있는 파일을 읽게 했지만 sd카드 설정하고 파일을 넣어도 안됩니다. but 기계에선 잘돌아감 <- 요놈떄문에3일날림)

일단 시간 설정은 저번에 만든 사용자 다이얼로그를 띄우도록 했고 저장은 인첸트가 바뀔때 읽고 쓴다.
지역설정은 저번에 만든 날씨 프로그램에서 버튼만 설정해놓은거 마찬가지로 DB에 저장한다.

3. 시간설정화면 ( 사용자 다이얼로그)

4. 지역 선택 리스트 다이얼로그 부분


- 고쳐야 할 부분
1)  동영상용량이 너무 크면 실행이 되질 않는다.(기계에선 않해봤음) 그래서 동영상 경로를 sdcard로 했습니다. 이건 천천히 봐야 할 문제이고(일단은 잘 돌아가니까.)

2) 많은 콘텐츠 확보? (사진이나, 동영상 자료가 턱없이 부족하더라.( 찾아봐도 쓸만한게 없다.)

3) 배경 화면 바꾸는 쏘스 필요. (뭐 이건 오늘 될뜻)

4) 뭐 생각한건 특정 선택한 동영상을 출력하는 부분도 고려중이다.

-_- 머 쏘스는 통째로 올려놓았으니 쓰실분은 잘쓰시고~ 계속 해보긴 하겠지만.. 흥미 없어지면 안만드니..쿠쿡
사실 그동안 올려놓은 것들을 다 모아놓은 거라서 이거 보는것보단 링크 따라가서 보시는게 편할뜻.(복잡하게 꼬앗어요.. )


'Mobile > 안드로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Sqlite3 콘솔로 접속하는거  (0) 2010.06.22
android apk 최대 싸이즈는 얼마?????  (1) 2010.06.04
android 날씨 app  (4) 2010.05.31
android alter dialog  (0) 2010.05.29
android 글씨 폰트 바꾸기  (0) 2010.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