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s/Mac

부트캠프로 window 설치시 주의해야 할점.

부트캠프로 window설치에 대해선 구글링만 하더라도 정보가 넘쳐나니 따로 포스팅은 않할겁니다.

단지 부트캠프로 window를 하시는 초보자 분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 입니다.

1. 부트캠프 시작시 체크하는 부분이 두가지가 보이셨을겁니다. 건들지 말고 다음으로 넘어가세요.
    (총 3가지중에 두가지만 체크가 될겁니다.)
    중간의 체크는 mac 에서 지원하는 하드웨어에 대한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를 실행한다는 내용입니다.
    마지막 체크는 window 7 설치를 한다는 내용인데 이 부분을 체크를 않하면 파티션을 나뉘지 않아서
    부트캠프는 소프트웨어만 다운 받고 종료됩니다. 필히 체크하세요. 

2. 인터넷 환경이 되어야 합니다.
    라이언 이전 버전에서는 맥을 샀을시 따로 설치 CD/DVD를 줬지만 이제부터는 모든게 인터넷에서 다운받습니다. window에 설치될 하드웨어 지원 소프트웨어를 이제부터는 인터넷환경에서 다운로드 받기 때문에 필히 인터넷과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3. window 는 정품만 설치 가능합니다.
   -_- 당연한거지만 우리가 쓰는 자동버전이나 개조된 window는 설치자체가 안됩니다.(부트캠프에서 정품이 아니면 window인식 자체가 안되더군요.)

4. window7 만 설치 가능합니다.
   만일 설치 매킨토시 설치 cd/dvd나 예전 자료를 가지고 계시지 않았다면
   현재 라이온에서 지원해주는 부트캠프의 소프트웨어는 오직 window7 에서만 설치되게 되어 있습니다.
   -_- 난 xp가 좋다며 xp로 설치 하셔봤자 밀고 다시 깔아야 하는 불상사가 일어납니다.



-. 모든것은 어제 총 7시간의 사투끝에 알아낸 것들입니다.
-. 설치자체는 쉬우나 걸림돌이 상당합니다.
-. 어제 새로산 맥북 던져버릴뻔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