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de.js/4. npm

4-1 npm 란? npm 기초 명령어


Node Packaged Modules 의 약자가 npm 입니다.  Node.js에서 사용되는 모듈을 패키지로 모아놓은 곳입니다.

필요한 모듈이 있다면 npm 을 통해서 간편하게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npm 의 경우 node.js 설치시 자동으로 설치 됩니다. 


저의 경우 npm 버전은 1.3.24  입니다. 버전 확인을 원하시면 npm -v 명령어를 하면 됩니다. 

npm -v



2. npm -h 명령어를 하시면 npm 에 사용되고 있는 명령어들와 설명을 볼수 있습니다. 

npm -h



3. 해당 커맨드의 설명을 보시고 싶으시면 npm 커맨트 -h 를 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npm install -h 를 실행하여 install 커맨드의 설명화면을 출력하였습니다. 

npm install -h 



4, 가장 많이 쓰이는 커맨드는 install 입니다. npm install <모듈>  을 명령하면 해당 모듈이 설치 됩니다. 아래는 colors 모듈을 설치하는 화면입니다. 

npm install colors 



5. 설치된 모듈을 삭제하고 싶다면 npm remove <모듈명> 을 하면 됩니다. 아래는 설치된 colors모듈을 삭제하는 화면 입니다. 

npm remove colors



6. 모듈의 원하는 버전이 있다면 npm install <모듈명>@<버전> 을 하면 원하는 버전이 설치 됩니다. 

npm install colors@0.5.1



7. 설치된 모듈의 버전이 궁금하다면 npm list <모듈명> 을 하면 됩니다.  

npm list colors



8. 모듈의 최신 버전이 궁금하다면 view 를 하시면 됩니다. 

npm view colors version



9. 현재 설치된 모듈들을 모고 싶다면 npm ls 을 하면 됩니다. 너무 뎁가 깊어서 한화면에 들어오지 않느나면 depth 파라미터로 조절하시면 됩니다. 


npm ls --depth=0


'Node.js > 4. npm' 카테고리의 다른 글

4-2 npm 을 이용해서 모듈 의존 관리하기  (0) 2014.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