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세포덩어리""

(194)
안드로이드 android -_-셤 공부하다가.. 켬터가 놀고 있길래 심심해서 안드로이드를 해봤다. 뭐.. 예전에 선배가 졸작을 하는걸 살짝 보기도 했고, javaME랑 비슷한 면이 많아서 그닥 어렵진 않다고 생각하는데..(포럼을 가보니..나의 생각은 하마 뒷발차기로 날려졌다.) 갑자기 든 생각인데.. 의외로 안드로이드 탑재된 핸드폰이 많이 나오고 있다. 스마트 모바일폰os라면 대표적인게 세가지일터. MS, apple, android 근데 의외로 MS의 새로운 모바일os 발표에도 불구하고 구글을 선호한다는것 자체가 먼가 이상하단 말야.-_- 먼가가있어. 구글os가 슬슬 수면위로 올라오는 시점에서 모바일과의 연동이나, MIT에서 개발중인 가이아처럼 유비쿼터스형식으로 갈지도.. 리눅스 기반이다 보니 임베디드에 힘을 기울인건 맞는데....
쉬프트 연산!!! 사실...일반 연산 부분과 함께 나오기 떄문에 괜시리 무시 당하고..(나만 그런가?) 그냥 알아두면 되겟찌 하고 넘어갔떤 부분이다..... 하지만 요즘 암호학을 보면서 심히 컴퓨터의 성능향상에 눈을 기울이고 있는터라 쪼끔이라도 더 빠르다면 분명 결과는 나쁘지 않기에!! 쬐끔 끄적거리면서 쉬프트 연산을 뒤져 보앗따~ > : 맨 앞자리 부호에 따라 채운다. >>> : 무조건 0으로 채운다.
생성한 Class를 간단히 완전제거 거의 대부분이 어플리케이션을 만드는 나로써는... 다이얼로그를 새로운 클래스로 만들때 거의 하루에 한번쯤은 틀리는 경우가 허다하다..(BASE CLASS 를 잘못 선택했다던가.. 클래스 이름을 잘못 줬따던가-이름은 상관없다지만...그냥 신경 쓰인다.) 그리고선 파일만 지우면 왜 파일이 없냐고 디버깅은 징징대지... 다시 만들면 똑같은 이름의 파일이 있다고 않된다고 하지..-_-아놔... 그래서!! (1) FileView에서 관련 화일을 지운다. (위의 예로 치면, Test.cpp와 Test.h) (2) 작업중인 Project Folder로 가서 Test.cpp와 Test.h 그리고 *.clw 화일 3개를 모두 지운다. (3) ClassWizard를 실행시킨다. 그러면 *.clw화일이 삭제 되었기 때문에 ..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 하기에 하드 디스크가 계속 떠 있습니다!! 우분투 깔다가..-_- 젠장맞을 그래픽카드가 않잡혀서 못깐것도 한탄스러운데 grup이 깔려있던 OS들의 boot를 날려버렸는지.. 모든 하드 error not found OS....ㅅㅂ.. 아주 신나는 오랜만의 윈도우를 깔면서 -_-정작 신기한걸 보앗으니.. 자료가 잇어서 모두 포멧은 못하고 리눅스가 깔려있떤 하드만 포멧을 하고 깔았아서 그런가 했 었다.(잡소리는 이제 그만;;) -_-하드가 메모리냐... C:를 제거해서 네놈이 돌아갈줄 아는것이냐!! 라는 말만 했었는데..-0-;; 뒤져보니 심오한 뜻이 잇는 것!! S-ATA II 하드디스크는 핫스왑 기능이라는 것을 지원하는데 컴퓨터의 전원이 켜져있는 상태에서도 하드디스크를 장착하거나 뺄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라는 메세지가 ..
유클리드 거리, 마할라노비스 거리 유클리디안 거리(Euclidean distance)는 다차원 공간에서 두 점 간의 거리를 구합니다. 이 거리는 자로 측정한 거리의 일종입니다. 두 점을 (p1, p2, p3, p4,...)와 (q1, q2, q3, q4, ...)로 표기한 경우 유클리디안 거리 공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유클리디안 거리를 사용하면 두 항목의 유사도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 두점에서의 공통 축의 절대값들의 덧셈이라 생각하면 됨. 마할라노비스 거리 내가 수업시간에 배운건 요식이다. 찬찬히 비교해보면 똑같다 (전치행렬이 앞으로 온거빼고는 같다.) 클러스터링에서의 표본들의 벡터 계산법할때 잠시 배운건데 언젠가 또 쓸거 같은 기분에 글을쓴다~ - 어디에선가 보고 쓴글인데 출처가 어디인지를 모르겠습니다. 혹시 아시면 댓글좀.
유후~ DB 기본키, 외래키 설정하는 법!! 간만에 네이년 뒤져 보게 하는 노력을 한 결과!! 내가 했떤 뻘짓과는 관계없이 심플하고 엘레강스하게 기본키와 외래키 설정하는 법을 드디어 배웠따..ㅜㅡㅜ (이번에 디비 과목을 배우면서 디비가 얼마나 어려운가를 느끼게 해준다) 테이블 user_text 와 user_point가 있다. (테이블을 만들때 가능 하지만 귀찬치 아니한가!!이게 더 귀찬나?ㅋㅋ) user_point의 컬럼 중 p_number 이 테이블의 기본키로 설정하려면 ALTER TABLE user_point ADD CONSTRAINT user_point_PK PRIMARY KEY (p_number ); 대소구분은 않해도 되지만 테이블명과 칼럼 명은 정확해야 한다.(_첨자가 들어가도 상 관없었다.) 또한 () 안에 두개를 넣으면 둘다 후보키가 ..
이해가안되는알고리즘..=-= 누워서 읽는 알고리즘을 읽고잇는데..-0- 아무리 생각해도..-0-난이해가안간다.. "옛날에 어느 나라에 승려들만 모여 사는 섬이 있다. 그들 중에서 어느 사람은 눈이 빨갛고 어느 사람은 눈이 갈색이다. 눈이 빨간 사람은 마법에 걸려 있기 때문에 스스로 눈이 빨갛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면 그 날밤에 12시에 스스로 목숨을 끝어야만한다.(마법이기떄문에 예외가없다) 승려들은 서로의 눈 색깔에 대해 전혀 언급하지 않는다는 불문율이 있었기에 상대방의 눈 색깔을 알려줄 수없고, 거울과 거울비슷한 물건도 없었기에 자신의 눈이 무슨 색인지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그러더 ㄴ어느날 섬에 관광객이 왔다. 그는 승려들 사이에 존재하는 규칙을 알지 못했지게 무심코 내뱉고 말았다. - 당신들 중에서 적어도 한명은 눈이 빨간색..
깊이-너비 탐색 = 난좀짱인듯?ㅋㅋ 후아~-0-레포트라서..신나게하긴했는데;;-0-뭐야이거;; 다익스트라보다더어려웟떤거같다..-0- 깊이탐색에서..10시간을헤맨끝에... 초기화를한번않했따고..-0-무한루프를돌았었따..후..-0-주겨벌라.. 그떄문에...이클립스디버깅씨와8시간을대화를했네... 근데...너비탐색은..한시간만에완성은뭐냐;;-0-ㅋㅋ 후...다른알고리즘들도해야되는데..뭐~오랜만에머리써서좋아요~^-^ㅋㅋ그래프가 다음과 같을때의 깊이 너비 탐색.(편의상 소스에서는 0부터 시작했고 표현은 1부터 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