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s/리눅스

[홈페이지 만들기 3] 팝업창 띄우기

-_-밑도 끝도 없이 팝업부터 시작할련다..왜? 멋지잔다..-_-ㅋㅋ

일단은 index.html 에 소스를 추가! 

<script language="javascript"> 

// 이부분부터  수정할 필요 없습니다. 
function getCookie(name) { 
var Found = false 
var start, end 
var i = 0 

while(i <= document.cookie.length) { 
start = i 
end = start + name.length 

if(document.cookie.substring(start, end) == name) { 
Found = true 
break 
i++ 

if(Found == true) { 
start = end + 1 
end = document.cookie.indexOf(";", start) 
if(end < start) 
end = document.cookie.length 
return document.cookie.substring(start, end) 
return "" 
// 이부분 까지는 수정할 필요 없습니다. 

function openPopup() 
var noticeCookie=getCookie("CookieName");  // 쿠키네임 지정
if (noticeCookie != "no") 
window.open('pop.html','pop','width=320,height=570,top=50,left=150'); 
// window.open('팝업창 웹페이지','윈도우명','width=350,height=400,top=50,left=150'); 
openPopup();  // 자동으로 팝업 띄우기
</SCRIPT> 

담엔 pop.html을 만들어서 소스 추가!

<html>
<head>
</head>
<script language="JavaScript">  
<!--
function setCookie( name, value, expiredays ) 
var todayDate = new Date(); 
todayDate.setDate( todayDate.getDate() + expiredays ); 
document.cookie = name + "=" + escape( value ) + "; path=/; expires=" + todayDate.toGMTString() + ";" 
function closeWin()  {
if ( document.myform.notice.checked )  // 폼네임 myform 은 동일해야 합니다.
setCookie("CookieName", "no" , 1);   // 부모창에서 지정한 쿠키네임과 일치 해야 합니다.
top.close();
}
-->
</script>

<form name="myform"> 
<input type="checkbox" name="notice" onclick="closeWin()">오늘 하룻동안 페이지를 열지 않습니다 
</form>
<body>

<body background = "3.jpg">
<image src=popup.JPG> 
</body>
</html>

팝업창인것을 더 확연하게 보여주기 위해 그림을 몇개 넣어주었따~(타 사이트에서 따왓음)
 이제 index.html을 열어 보면은 팝업창이 근사하게 뜬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