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tabase/DB

Toad를 이용한 엑셀 데이터 오라클에 넣기

아놔;; sqlldr (sql loder) 가 않먹힌다;; 이 많은 데이터를 일일히 칠 수도 없고..
인터넷엔 csv로 변환한후 ctl 파일로 한다지만 난 안되기때문에 이것저것 뒤져보다가.
Toad를 이용한 엄청나게 간편한 방법이 있었다 +_+

(JSP로 로또 번호를 호출할려고 데이터를 넣은 겁니다.)

1. 먼저 넣을 테이블을 만들었다. (있다면 상관없음)

2. Database -> Import ->Import Table Data 를 선택한다.

3. 자신의 넣을 스키마와 테이블 명을 선택하고 Show Data 버튼을 클릭한다. 그러면 아래에 속성들이 나온다.
    다음 우측 하단의 Next 버튼을 클릭한다. 

4. 넣을 파일을 선택한다. 나는 lotto.xlsx (엑셀 2007)로 되어있기 때문에 콤보 박스에서 Excel file(*.xls; *.xlsx)를 선택하고 파일을 선택했다.  다했으면 우측 하단의 Next 버튼

5. 파일안에서 구분자를 찾는것이다. 엑셀에선 상관없으니 Next 버튼

6. 들어갈 파일에서의 Primary Key를 설정해 줄수 있다.(난 테이블 생성때 하지 않아서 이 화면이 나올수도있다.) 여기선 로또의 회차를 기본키로 하고 Next버튼을 눌렀다.

7. 들어갈 파일들의 예제를 볼수 있다.(20줄 까지만 간단하게 나온것뿐이다.) 칼럼들이 맞게 되었다면 Next버튼!

7. 마지막으로 테이터를 append할것인지를 물어본다. 난 거침없이 Execute(실행)을 눌러버렸다!


!!! 와우! +_+ 됐다 !! 힘들게 파일 만들고 sqlldr 을 쓰지 않고도 Toad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활용하면 편하게 데이터를 입력할수 있다! (셀렉트 화면 입니다..ㅋㅋ)

'Database > DB'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단한 join 문제  (1) 2010.12.27
sql 프로시져 만들기 도전~!  (0) 2010.12.11
java.sql.SQLException: ORA-01002  (0) 2010.10.26
오라클 설치시 에러! javaw.exe  (24) 2010.10.24
Toad Extension Eclipse plugins  (0) 2010.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