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JSP

JSP 태그 클라우드 달았어요!

블로그 탐색을 하다가(블로그를 시작한지 3년이 지났는데 위에 지역로그와 태그 가 있는 줄 오늘알았다;;)

지역로그는 사실상 못할거 같고 태그가 있길래 남들다하는 태그클라우드 에 도전했다!

BUT 다 한다고 해서 그대로 따라하면 재미가 없어서(구글 검색을 해보니 플래쉬 파일로 3D 태그 클라우드를 다는 포스팅이 많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플래쉬보다는 웹표준에 맞게 하기 위해서 가감히 어려운길로;;??응?)

NULI 에 나와 있는 태그 클라우드를 해보기로 했다.

위의 싸이트로 들어가셔서 밑에 보시면 태그 구름이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CSS와 html 소스를 복사할수 있습니다. 

첨엔 어떻게 하는줄 몰라서 티스토리에 태그구름을 올리는 것을 검색해보니 

1. 스킨->HTML/CSS 부분에 추가 해주면 된다. 라고 나와있다.

2. HTML 부분에서 CTRL+F 로 s_random_tags 를 찾는다.

3.<ul><s_random_tags> </s_random_tags> </ul> 태그로 되어 있는데 
<s_random_tags> 태그를 지우고 안에 NULI에서 복사한 HTML 태그를 집어 넣는다.

4. CSS파일도 NULI에서 복사한것을 맨 아래에 복사해 주면 된다.

5. 스킨 -> 사이드바 설정 -> 태그목록 모듈 을 추가 하고 저장 버튼을 눌러준다.

이제 블로그로 이동을 해보면~


윽..-0- 크기가 너무 크다 다시 html 태그 단 부분으로 가보면 
<div class="tagcloud" style="width:600px"> 부분이 가로가 600px로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200px으로 해줍니다.(저의 스킨의 경우 가로가 200px로 되어 있었습니다. 알맞게 고쳐쓰세요~

글자의 크기도 맘에 않들어서 CSS부분에서 글자 크기만 알맞게 고쳤습니다. (대부분의 크기가 10~11이기 때문에 11로, 강조하는 부분은 16으로 했습니다.)

랜덤으로 태그를 하지 않고 저의 포스팅 정보만 달았습니다. (그다지 다른 이유로 저의 블로그를 오는걸 싫어 합니다;; 돈벌려는 것도 아닌데 저의 일기장 같은 곳인 블로그는 그냥 제 이야기만으로 체우면 되기 대문에요)
href="#" 으로 되어 있던 곳을 모두 각각의 링크로 체워 줬습니다. 

완성된화면!! 첨엔 복잡해 보였는데 티스토리 꾸미는것도 나름 쉽네요. 태그 쪼금더 배워서 맘대로 바꿔봐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