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세포덩어리""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 하기에 하드 디스크가 계속 떠 있습니다!!

우분투 깔다가..-_- 젠장맞을 그래픽카드가 않잡혀서 못깐것도 한탄스러운데

grup이 깔려있던 OS들의 boot를 날려버렸는지.. 모든 하드 error not found OS....ㅅㅂ..

아주 신나는 오랜만의 윈도우를 깔면서 -_-정작 신기한걸 보앗으니..

자료가 잇어서 모두 포멧은 못하고 리눅스가 깔려있떤 하드만 포멧을 하고 깔았아서 그런가 했

었다.(잡소리는 이제 그만;;)


-_-하드가 메모리냐... C:를 제거해서 네놈이 돌아갈줄 아는것이냐!! 라는 말만 했었는데..-0-;;

뒤져보니 심오한 뜻이 잇는 것!!

S-ATA II 하드디스크는 핫스왑 기능이라는 것을 지원하는데 컴퓨터의 전원이 켜져있는 상태에서도 하드디스크를 장착하거나 뺄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이런 메세지가 나온다고 해서 문제가 될 것은 전혀 없습니다. 다만 위와 같이 하드디스크 안전하게 제거하기 메세지가 나타나는 것은 2가지 방법으로 없앨 수 있습니다.

먼저 동적 디스크를 고정식으로 바꾸는 방법입니다. 바탕 화면에서 "내 컴퓨터"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서 "관리"로 들어갑니다.  "컴퓨터 관리"에서 왼쪽을 보면 "디스크 관리"가 있는데 이것을 눌러서 들어가면 컴퓨터에 장착된 하드디스크와 ODD가 나타납니다. 질문자가 S-ATA 하드디스크 1개만 장착했다면 디스크0가 S-ATA 하드디스크인데, 디스크0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한 뒤에 "고정식 디스크로 변환"을 하면 더 이상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 아이콘이 생기지 않습니다.


헉;; 하드디스크에 스왑 기능을 잊고 잇었다..-_-;; 한번도 사용한적이 없으니;; 


서버를 운영하는것도 아니고.. 아.. 하드 포멧하다가 알게 된게 잇는데.


레이아웃이 동적은 이처럼 동적디스크로 완전히 맞물리는 것이고 


'단순'이라고 쓰는것은 서버에서 처럼 마음대로 끼었다 뺐다 하면서 다른 형식으로 


저장 하는걸 말한단다(서버에서의 하드 복구 시스템? 그런것도 일반 OS에서 지원


하는걸 첨알았따;; 자세한건;; 담에 찾아서 올려야지..ㅎㅎ)


-_- 신기한 윈도우... 젠장맞을 우분투.... 더 젠장맞을 페도라..(MS 반대 운동의 결과로


난 윈도우를 쓴다...ㅋㅋ)


우분투 윈스톨시 첫화면..-_-처참한 몰골이다...


그래픽 카드를 바꾸면 X-windows 뜨고 멈춰버리는 현상이 있다.


(거참..-_- 리눅스 너무 따진다. 젠투리눅스로 깔아야되나?ㅎ)

'뇌세포덩어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android  (0) 2009.10.18
쉬프트 연산!!!  (0) 2009.07.30
생성한 Class를 간단히 완전제거  (0) 2009.07.16
유후~ DB 기본키, 외래키 설정하는 법!!  (2) 2009.05.28
알고리즘[algorithm]  (0) 2007.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