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JSP

이클립스 JSP 디버깅~

이클립스에서 JSP 디버깅은 JAVA와 비슷하다. 단지 잘 않걸리는게 문제..ㅡ,.ㅡ 
JVM 내부를 봐야만 디버깅이 가능하다. 당연한 것이 WAS에서 JVM을 불러서 JSP를 컴파일 하기 때문이다.
결국 이클립스에서 WAS의 안을 보여주는것과 같다. - 내일 JSP 동작 방법을 올려야 겠다.

-WAS 는 톰캣,웹스피어,제우스 등 서블릿을 해주기 위한 서버와 클라이언트 사이에 있는 중간 매개체라 생각하면 된다.(아닌가? -  WAS는 아직 공부를 않해서;;)
- 카트리나 톰캣 5.0 버전에서 한것입니다.

1. 소스상에서 왼쪽 부분을 더블클릭 혹은 오른쪽 마우스->Toggle BreakPoints 를 선택해준다.

2. 서버 시작을 Debug mode로 실행한다. (벌레 모양으로 되어 있는 것을 눌러주면 된다.)

3.페이지를 이동하다 보면 프레이크 포인트에서 진행이 안되면서 이클립스가 반짝거린다. 이클립스를 보면은 디버깅 모드로 넘어간것을 볼수 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을 보면은 지금 할당된 값들을 볼수 있다. 
4. 진행은 F5(step into), F6(step over), F7(step return) 으로 진행한다.

5. 지정한 브레이크포인트는 Breakpoints View 에서 볼수 있다.(보통 하단에 위치, 사용자에 의해 변경가능)



- 기존의 프로젝트 화면으로 돌아가고 싶으면 아래와 같이 java프로젝트나 J2EE프로젝트 버튼을 눌러주면된다.
   (저같은 경우엔 왼쪽에 있지만 사용자 설정에 따라 오른쪽 상단이나 다른곳에 있을수 있습니다. 잘찾으세요!)

- 제우스는 다른 플러그인을 설치해야만 되나보다.
-어느 부분은 되고 어느 부분은 안되는데 이유를 모르겠다.-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