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ASP

windows xp IIS 설치

IIS의 경우 따로 다운 받을 필요는 없다. 단지 xp 설치 CD만 있으면 된다.

1.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Windows 구성 요소 추가/제거를 클릭합니다.
   Windows 구성 쵸소 마법사 팝업창이 나옵니다. 구성요소에서 인터넷정보 서비스(IIS)를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2. 설치가 시작됩니다.

 

 
 3. 설치를 위해선 해당 컴퓨터의 설치 CD가 필요합니다. (최소 service pack 2 이상이여야 합니다.)

씨디를 넣어주고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4. 파일을 복사하고 설치는 알아서 해줍니다.


4-1. 혹시! IIS_default.htm6 라는 파일이 필요합니다. 라는 말이 뜬다면 넣은 CD가 언어팩이 틀렸을 겁니다.

저의 경우도 한글판을 깔았지만 정작 IIS를 설치 하기 위한 CD는 영어 버전을 넣었던군요.
해결 방법 : http://ghostspook.blogspot.com/2004/12/iisdefaulthtm6-missing-when-adding-iis.html#comments 
자신의 언어팩에 맞는 CD를 넣어주면 정상적으로 설치 됩니다.
저의 경우는 한글판을 넣어주니 잘 설치가 되었습니다.(물론 설치할때 처음부터 다시 해줘야 합니다.)


5.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 되었습니다!!


6. 내컴퓨터->오른쪽마우스-> 컴퓨터 관리 를 들어갑니다.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인터넷 정보 서비스 라는   새로운 항목이 생긴것을 볼수 있습니다.
(앞으로 서비스를 내리고 올리고 를 여기서 해주게 됩니다.)


7. 기본 웹싸이트-> 오른쪽 버튼 -> 속성으르 들어가 봅니다.


8. 홈 디렉터리 의 탭을 들어가보면 최종 파일의 경로를 알수가 있습니다.


9. 이제 브라우져를 열고 localhost 를 쳐봅시다. 그러면 localstart.asp 가 열리면서 정상작동을 하시는것을 볼수 있습니다.(tomcat으로 치면 index.html 로 보시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