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ASP

System.Web.Services.Protocols.SoapException : 서버에서 요청을 처리 할수 없습니다.


혹시 IIS와 설정을 다 잘했는데 서버에서 에러만 뿜어된다면!!


ODBC가 잘못 설정 및 설치 되어 있을 경우이다. 

나의 경우엔 oracle ODBC가 잘못 설치되어 있어서 설치 후 Provider를 교체 하였다.
오라클 설치는 요기를 참조하세요. 

오라클이 설치 되었다면 ODBC 연결 테스트를 해보자.
*.udl 파일을 만들어본다. udl 파일은  Universal Data Link 의 약자로 asp와 DB간의 데이터 연동을 시켜주기 위해서 사용한다.

1. 새로 만들기 -> 텍스트 문서 를 클릭한다음 생선된 텍스트 문서를 *.udl 확장자로 바꾸면 자동으로 바뀐다.
   더블 클릭하여 공급자에 Oracle Provider 가 나오지 않는다면 오라클을 설치 하여야 한다. (저의 경우 oracle를 사용하기 떄문에 오라클을 설치 합니다. 다른 분들은 알맞은 DB Provider를 설치하세요.)

[출처] UDL 파일 만들기|작성자 skyblue

df
 


2. 두번째 탭의 연결에서 데이터베이스 이름/ ID / PW를 넣어주고 연결테스트를 클릭한다.

 - 오라클의 경우 tns 파일을 집어 넣어줘야 합니다! TNS가 없다고 하시면 tnsnames.ora 파일을 확인하세요. 


3. 성공적으로 연결 테스트가 되었습니다. 이제 창을 닫습니다.


4. 생성한 파일을 클릭. 오른쪽 파일 -> 연결프로그램 -> 메모장으로 열어보시기 바랍니다.


5. 방금 연결 테스트 한 Provider 속성들이 나오게 됩니다. 이 정보를 복사합니다.


6. 저의 경우 서버에 올라간 설정 파일이 MSDAORA.1 로 되어 있었습니다.(기존 IIS 5.0 버전, server2000에서 사용하여 ODBC 정보가 달랐습니다.)


7. 아까 복사한 정보를 그대로~ 넣어줍니다.

 

&& 서버 재부팅! 아주 잘됩니다...ㅜㅡㅜ

- 이로써 IIS 서버 이관 끝...-_- 험난한 일주일 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net 하기 시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