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레기장""

크롬 새탭을 스타일리쉬하게. (Awesome New Tab Page)

예전 포스팅 : 크롬 새탭에 나오는 자주 방문한 페이지 바꿔보기 


의외로 크롬 새탭으로 검색해서 들어오시는 분들도 많고, 혹시 좋은 방법이 없냐고 질문이 몇개 있어서 웹스토어에서 뒤적거리다가 가장 좋은 프로그램으로 소개시켜 드립니다.(제가 만든것은 아닙니다;ㅎ)

크롬 웹스토어에서 Awesome New Tab Page 를 검색하시거나 



설치가 완료 되었다면 새탭의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윈도우8의 액자구성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몇번클릭하시다보면 사용법은 바로 아시겠지만 몇가지 팁만 드리겠습니다.
1. 내가 원하는 페이지를 등록하기 
1-1 먼저 왼쪽의 자물쇠 모양을 클릭하면 락이 풀립니다. 이제 화면의 구성을 마음껏 할수 있습니다.

             ->        

 1-2 해당 사이트를 지울려면 1-1에서 자물쇠모양을 클릭하고(자물쇠 빨간색 상태) 사이트에 마우스를 대면 왼쪽에 X 모양이 나옵니다. 눌러주면 삭제 됩니다.

          

1-3 사이트를 추가 한다면 자물쇠모양을 클릭하고(자물쇠 빨간색 상태) 빈 공간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 표시가 됩니다. 클릭


1-4 제 블로그를 추가 해 보겠습니다. 중요한 몇가지만 설명해드립니다.(나머지야 쉬우니까요.)

- show/hide name 은 액자 화면에서 왼쪽 하단에 지정한 이름이 나오는지를 선택하는 기능

- open in new tab on left dick 는 클릭시 현재 화면이 아닌 다른 새탭으로 사이트 열기

- url 작성시엔 꼭 앞에 프로토콜을 붙여준다.(대부분 http://)  

- 저장 버튼은 따로 없습니다. 그냥 X 로 나가시면 됩니다.



- 사이트를 들어가도 기본 화면에서 사이트의 스크린샷이 아닌 별모양만 계속 떠있을 겁니다.

   이때는 use screenshot 버튼을 눌러주면 스크린샷을 찍고(한번 물어봅니다. 몇초 정도 걸리니 기다리라고)

  자동으로 조정해 줍니다.(아래는 적용모습)

 





             

- 마지막으로 자물쇠 모양을 닫아 주면 사용하시면 됩니다.



2. 마우스 휠을 이용하면 옆 화면으로 이동합니다.(하지만 느려서 별로 사용하기는 싫군요.) 옆 화면에 추가할 경우 옆으로 계속 늘어납니다.




3. 페이스북, 트위터 화면에 마우스를 올려보시면 검색 모양으로 바뀝니다. 해당 창에 키워드를 넣고 클릭(혹은 엔터)를 하면 검색된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마지막으로 이것을 구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표는 구글/네이터/다음 의 검색창을 만드는겁니다.

새롭게 + 모양을 클릭한다음 왼쪽 중간에 search 란에 쿼리 문으로 적어주면 됩니다.

구글의 경우엔 예제가 잘 적혀져 있습니다. 예문대로 적은 다음 새탭을 새롭게 열어보면 적용된것을 활용할수 있습니다.

 (예제대로 적용해봅시다. 그대로 적어보면)


아래 화면과 같이 적용이 됩니다.(처음엔 적용이 안되서 새탭이나 한번 사이트를 클릭해서 들어가 보면 다음부터 적용됩니다.)


검색 해보면! 잘 됩니다.(근데 구글에서 검색을 치면 네이버가 나오다니.. 제가 네이버를 많이 검색했나 봅니다.)



네이버의 경우 다음과 같이 작성하면 됩니다.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query={input}




다음은 http://search.daum.net/{input}



- 근데 쫌 느리긴 하네요.(체감상 기존 새탭에 비하면 느린게 보일정도?)

- 꼭 앞에 프로토콜(http:// 보안사이트는 https://) 를 붙여줘야 합니다.

- 쬐끔 느리긴 해도 크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것보단 좋은거 같습니다. 다른 몇몇 기능들은 영어로 쉽게 씌여 있으니 쉽게 아실수 있을겁니다. (제가 이거 만든 개발자가 아니니;; 버그나 에러 사항은 제가 어떻게 못해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