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ASP

window2008 server port 설정하기 (방화벽 열기)

 - -_- ASP너무 어려워요..ㅜㅡㅜ 서버 구성하는것도 정말 힘드네요. 리눅스에 길들여진듯..

2008서버에서 IIS도 잘 설치 하셨다면 해당 포트도 열어줘야 접속이 가능하다. (방화벽을 열어줘야 한다.)

1.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Windows 방화벽을 클릭하면 오른쪽에 고급설정 버튼이 있다. 클릭!


2. 고급 보안이 포함된 Widows 방화벽 창이 나온다. 

    여기서 인바운드 규칙, 아웃바운드 규칙을 모두 열어줘야 한다. 
    들어오는 포트 , 나가는 포트를 열어준다고 생각하면 된다.


3. 인바운드규칙에서의 포트를 열어주는 예를 들어보겠다.

    인바운드규칙을 클릭하면 오른쪽에 작업 부분의 "새 규칙..." 요놈을 클릭한다.

 


 4. 새 인바운드 규칙 마법사 창이 뜬다. 단계별로 진행이 된다.

    먼저 우리가 허용할 것은 포트이기 때문에 두번째 포트를 선택해주고 다음 버튼을 눌러준다.


5. 두번째 프로토콜 및 포트 부분이다.

    포트의 설정 부분으로 나의 경우 Tomcat 포트를 열어주는 것으로 속성이 TCP이다.
    특정 로컬 포트는 나의 경우 9001 로 세팅하여 다음을 클릭한다.
    (포트의 경우 Tomcat 에 설정한것을 적어주셔야 합니다. - 설정에 따라 달라집니다.)


6. 세번째 작업 부분이다. 첫번째 연결 허용을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준다.


7. 네번째 프로필이다. 나의 경우 모두 클릭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줬다.(연결된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


8.마지막 이름. 여기서의 이름은 처음에 보았던 인바운드 규칙내에서의 볼수 있던 리스트의 이름이다. 

  아무거나 적어도 상관 없지만 포트 번호를 쉽게 알 수 있기 위해 Tomcat-9001 로 적어 주었다. 그리고 마침.




 9. 이제 인바운드 규칙 리스트에 방금전 작성한 포트가 열려 있는것을 볼수 있다.

 
10. 아웃바운드 규칙도 똑같은 방법으로 포트를 열어주면 방화벽에서의 설정은 끝이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