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세포덩어리""/포토샵

포토샵 기울어진 사진 삐뚤어진 사진 수평 맞추기

이번기능은 저번 포스팅에서 사용하였던 Fill 의 content-aware 기능과 cs에서 제공하는 자 툴의  Straighten  기능으로 사진을 똑바로! 세워보겠습니다.


 결과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자 툴로 간단하게 수평을 맞춰보겠습니다.(자동으로됨)
1) 먼저 원하는 사진을 불러오시고 Ruler Tool(단축키 I) 을 선택합니다.



2) 마우스버튼이 달라지는데요. 여기서 어느 객체를 기준으로 할것인지를 정해줄수 있습니다.
    저는 뒷면의 문으로 정해줄건데요. 원하는 면에 클릭하시고 쭈욱 그어주면 됩니다.

3) 이제 마지막으로 메뉴바에서 straighten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4) 완성! 입니다만...이번사진의 경우는 너무 기울어져서 사진이 작게나와버렸네요.


(Straighten 의 기능은 자 툴의 선택된 방향으로 이미지를 세운 만큼 자동으로사각형의 크기로 이미지를 잘라버림니다. 그래서 기울기가 크면클수록 잘리는 이미지도 많아집니다.)

 

이번엔 수동으로 해보겠습니다.  



1) 자르기툴에서 Crop Tool을 선택합니다. (단축키 C)


2) 사진에 드래그를 하면 다음과 같은 격자모양이 나옵니다. 다음 격자모양이 나온대로 화면이 이동하게 되는데요 격자모양을 회전시켜 줍니다. (격자모양의 바깥쪽에 클릭한다음 마우스를 움직이면됩니다. - 안되서 애먹었어요;)


3) 다음과 같이 회전시켜 줍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뒤의 벽과 방향이 같도록 회전시켰습니다.



4) 화면이 회전되었지만 회전된만큼 빈 공간이 보이는군요. 빈공간을 채워보겠습니다.

5)  선택툴의 Quick select Tool 을 선택합니다.


6) 흰색으로 된 빈 여백을 모두 클릭해줍니다.그러면 아래와 같이 되 있으실겁니다.


7) 어제 사용하였던  Fill 의   content-aware 기능으로 체워넣을겁니다. (shift + F5)
    use의 content-aware 만 선택되어 있는것을 보시고 ok 버튼을 눌러줍니다.


8) 완성된 사진입니다. 합성이 잘....안되었네요;ㅋ



- 전 포스팅과 마찬가지로 Fill의 기능은 비슷한 패턴을 찾아서 빈곳을 체워넣어주는 형식입니다.
   이번 사진도 비슷한 부분이 하필 가방의 부분이여서 합성의 결과물이 살짝 잘못되었네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