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git

4. git 프로젝트 다운 받기





먼저 github.com에서 바로 다운받기 위해서는 해당 저장소에서 zip버튼을 눌러주면 zip으로 압축된 파일을 바로 다운 받으실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git를 이용하여 기존에 github.com에 올린 자료를 다른컴퓨터에서 다운받는것, 그리고 오픈중인 하나의 소스를 git를 이용하여 다운받는것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오픈중인(public로 설정된 저장소)의 소스를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제가 관심있는 JNA 프로젝트를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jna 프로젝트는 저장소주소 (https://github.com/twall/jna.git)로 되어 있습니다. 




2. 저장소에서 로컬로 가져오는 소스를 통채로 가져오는 명령어는 git clone "저장소주소" 입니다.

용량이 상당해서 시간이 꽤나 걸렸지만 정상적으로 다운이 완료되었습니다.

$git clone https://github.com/twall/jna.git 

.....

..... done.




3. 예전글에서 올렸던 git_test도 한번 다운받아보겠습니다.  github.com 의 주소는 https://github.com/uiandwe/git_test.git 입니다. 몇개 않되니 바로 끝나버리는군요. 완료되었습니다.

$git clone https://github.com/uiandwe/git_test.git

.....done.



- github.com 의 소스 뿐만 아니라 오픈소스가 git로 서버가 운영된다면 주소만으로도  다운 가능합니다. 




4. 이번에는 다운 받을 위치를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clone로 다운받을시 프로젝트의 이름을 그대로 생성되기 때문에 git_test 폴더로 생성됩니다. 이것을 test 폴더로 변경해서 다운받기 입니다. clone명령어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뒤에 변경할 폴더를 입력하면 됩니다. 

$git clone https://github.com/uiandwe/git_test.git \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