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안드로이드

android 1.5 1.6 마켓 실행하기

android sdk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해 보면은 안드로이드 마켓이 빠져있습니다.

하지만! Dev폰의 system이미지(system.img)파일을 포팅함으로써 AVD에서도 마켓을 쓸수 있습니다!!

설정하는건? 아주~~~ 간단! 

이미 누군가가 system.img파일을 올려놓아서 그것만 받아서 덮어 씌우면 됩니다^-^(단지 1.5 1.6 버전만 됩니다- 그말은 마켓도 1.5 1.6 버전으로 만든것만 된다 뜻입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원하는 버전의 이미지를 받습니다.(300메가 정도 됩니다)


android SDK 의 platfroms 폴더를 보시면 각 버전별 android 데이터가 있습니다


여기서 저는 1.6버전의 마켓을 해보기 위해서 android-1.6버전의 imges 폴더로 들어가 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system.img 파일이 있습니다.

아까 받은것을 그냥 덥허 씌우시면 됩니다. (혹시나 걱정스러우시면 저처럼 이름만 바꿔서 해주세요 ㅎ)

그리고 SDK를 실행을 해보면은~(image를 덮어쓴 버전으로 SDK를 만든후 실행해야 합니다- 다른버전를 실행해도 마켓은 나오지 않습니다)



클릭을 해보면은~ 마켓을 사용하기 위한 절차가 나옵니다(마켓을 사용하기 위해선 구글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gmail 을 만들으셔야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써있는데로 안드로이드를 클릭해보자.

그냥 Skip해도 됩니다.

아이디가 필요하다고 뜨죠?ㅎ 없으시면 만드시거나 잇으시면 Sing in 을 눌러줍니다.


처음의 데브폰인 안드로1 에서는 터치키보드가 없는 일반 키패드로 되어 있습니다. 슬라이드 형식으로 위로 올려주면 키패드가 나오는 형식으로 1.6버전이하에서 키보드를 사용할려면 옆으로 뉘여야 합니다. ctrl+F11

이제 gmail 주소를 입력하고 Sign in 을 눌러주면은~

몇분 걸린다는 이야기~
그냥 Next~


마지막으로 Finish setup를 눌러주면은~다시 메인 화면으로 돌아오는데요. 다시 마켓을 눌러줍니다.




마켓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화면. Accept 를 눌러주자!



유후~ 이제 마켓을 이용할수 있다~ 물론 유료는 안되고 무료는 다운받아서 실행해서 사용할수 있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