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안드로이드

android DDMS 사용 (전화, SMS, GPS)

-_-아하..드디어 DDMS를 사용해보는구나~ㅎㅎ

아직 나도 센서 값만 넣어봐서..ㅎ

에뮬을 실행 시켜 보고 오른쪽에 보이는 


A를 눌르면 창이 java 창에서 DDMS 창으로 변환된다.
(아니면 Window -> open Perspective -> DDMS 를 눌르면 이동한다)

1. 스크린샷!



Devices 창을 보시면 지금 에뮬에서 실행되고 있는 프로세서와 포트를 확인할수 있다. 

또한 에뮬에서 현재 실행되고 창의 모습을 스크린샷을 찍을수 있는 기능이다.

지그시 눌러주면은 창이 뜬다.
 (데브폰으로 할때도 같은 기능을 수행한다. 단 해당하는 USB 드라이버만 깔면된다.)

2. 전화, SMS 기능


원하는 넘버를 써주고 체크 박스는 Voice에 Call를 눌러보면은~

  전화벨 소리와 함께 해당 번호로 전화가 오고~ 통화 버튼을 눌르면 정말 된다..-_-ㅋ 신기하네

SMS도 비슷하다 체크박스를 SMS로 하고 Message에 메시지를 써준다.(단! 한글은 지원이 안된단다.)
그리고 Send 버튼을 눌러주면은~ 



오호..잘되는군요..ㅋㅋ

3. GPS!

Location Controls 가 GPS 좌표~

참로고 경도, 위도 순으로 되어 있으므로 참고하세요~(이놈들 반대로 만들었어~)

먼저 에뮬레이터에서 구글맵을 키고서요~


원하는 지역의 좌표를 알려면 요기 주소를고하세요~ 역시 구글!


원하는 좌표를 찾아가거나, 검색을 한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릅니다.
마지막 항목인 "이곳이 궁금한가요?" 를 클릭하면 검색창과 오른쪽에 좌표가 나옵니다^-^

요케 나옵니다~ 친절도 해라~..ㅎㅎ 

이걸을 아까 Location Controls 의 경도 위도에 넣어줍니다.(아까도 말해찌만 경도 위도순입니다)

 그리고 Send를 눌러주면은~ 에뮬의 구글맵에서 자신의 위치가 원하는 위치로 바뀐것을 볼수 있습니다^-^


두번째 항목인 GPX의 경우 여러 GPS들이 로그 표시파일로 만든 파일을 읽을수 있게 만든겁니다. 
확장자 명이 *.gpx파일만을 읽을수 있고요. 안드로이드 에서는 1.1 버전만을 지원합니다.(1.0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확인 방법은 .gpx 파일을 열어 보시면(notepad로 여시면 됩니다) 맨 윗줄에 버전이 보입니다.)
이렇게 보이는것만 됩니다 version="1.1" 1.0 버전이라면 고쳐서 쓰셔도 상관없습니다.

구글링하면은 쉽게 gpx파일을 찾을수는 있다.(단지 1.1 버전이 않보일뿐..-_-)
로드하고 플레이 버튼을 눌러보면은 마치 네이게이션 처럼 좌표가 움직이는것을 볼수가 있다.

세번째 KML의 경우 구글에서 만든 좌표파일이랍니다.(자세한건..구글링으로..)

(막판이라 성의가 없어지네..ㅎㅎ-_-나도 포스팅 하기도 힘들어지네..)

 사실DDMS 에서 제공하는 몇가지 기능들만 봤을뿐 자세한건 아니다.

저번포스팅에 로그파일이나 에러파일 보는것도 햇었는데 파일 탐색기나 쓰레드, 메모리 관리등도 DDMS에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