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레기장""

티스토리 블로그를 google에 노출시키기 - 웹마스터 등록하기 (1)

예전부터 구글의 웹마스터 도구를 사용하고 싶었는데 기회가 있어서 도전을 하였다.

먼저 블로거들에겐 사용자가 검색하여 자신의 블로거로 유입되기를 원한다. 

거기에 중요한 위치에 있는 곳이 검색 엔진인데 구글의 크롤링(검색엔진이 사이트의 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이 블로거들에겐 거의 절대적인 위치에 있는 유입경로이다. 



그렇다면 "구글에 자신의 블로거를 더 노출시키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하는가?!"  가 중요해 지는데

바로 구글의 웹마스터를 이용하는 것이다.

참고사항. - 구글의 웹마스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이 필요합니다. 계정이 없으시면 사용이 불가능 하오니 계정을 만드신 다음에 아래의 내용을 이어가시기 바랍니다.

구글 계정 가입하기 링크


1. 이번 포스팅은 웹마스터에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하는 순서부터 하겠습니다.

Google 웹마스터 센터 로 이동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현재 등록된 싸이트가 하나도 없기에 빈화면이 보입니다. 싸이트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2.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넣어줍니다.



3. 해당 싸이트의 소유자를 알수 없어서 추가 할수가 없다고 나옵니다.(당연한겁니다. 아무 웹주소를 넣어서 자기꺼라고 우기면 안되니까요.) 자신의 싸이트임을 알릴수 있는 여러 방법을 제공해주는데 그중에서 대체 방법->사이트 홈페이지에 메타 태그 추가 를 선택 합니다. 그리고 아래의그를 복사하여 줍니다. 

4. 이제 티스토리에 로그인하여 관리자->HTML/CSS 편집으로 들어갑니다. 거기에서 </head> 바로 위에 복사한 태그를 붙여넣어줍니다. 그다음 저장!

5. 다시 구글의 웹마스터로 와서 확인을 눌러주면 소유자임이 밝혀져서 싸이트가 등록이 됩니다.



- 이제 일단계가 끝났습니다. 간단하게 구글의 웹마스터에 싸이트를 등록하였습니다.

이제부턴 구글에 더욱 노출시키기 위하여 Sitemap을 추가하는것을 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