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1-3 티스토리 블로그 본문에 구글 애드센스 달기

이번 포스팅은 본문 상단에 애드센스 달기 입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스킨과 css를 마음껏 변경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위치에 쉽게 애드센스를 달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메뉴바, 본문상당, 본문 하단에 애드센스를 달 예정입니다. )


1. 먼저 구글 애드센스 홈피에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후 상단 메뉴바에서 내광고->새광고단위 를 클릭합니다. 


2. 이름과 광고 크기를 지정해 줍니다. 저는 468*60 배너를 선택 했습니다. 


3. 하단의 저장 및 코드 생성 을 클릭합니다. 


4. 광고가 성공적으로 작성됨. 이라는 팝업창이 나옵니다. 팝업창의 광고 코드를 복사 합니다. 


5. 티스토리에 로그인후 관리자 -> HTML/CSS편집 -> HTML/CSS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6. 찾기(CTRL+F ) 로 article_rep_desc 를 찾습니다. 이부분은 skin.html에서 딱 한군대 나오며 해당 태그에 저희가 글쓰기를 하면 해당 글이 이 태그에 들어갑니다. 

해당 태그의 위쪽에 광고코드를 넣으면 본문 상당에 / 태그 아래에 광고 코드를 넣으면 본문 하단에 광고가 생성 됩니다.  


7. 아까 복사한 광고코드를 찾은 article_rep_desc 태그 위에 복사합니다. 


8. 이제 미리보기를 합니다. 본문 상단 부분에 빈 공간이 들어간것을 알수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오른쪽 마우스 -> 요소검사 를 해보면 해당 태그가 삽입된것을 볼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html/css 편집 부분의 ##_article_rep_desc_## 태그를 찾아서 해당 태그의 위에 광고코드를 넣으면 본문의 위에 태그 아래에 넣으면 광고는 본문 아래에 삽입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