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1-2 티스토리 메뉴바에 구글 애드센스 달기

애드센스 신청 메일이 않와서 구글애드센스홈피 로 들어가 보니 로그인이 되더군요.(메일을 않보내주다니 센스가 구글이 이렇게 센스 없진 않을텐..ㅜㅡㅜ)

구글애드센스의 경우 광고를 삽입하고 해당 광고가 신청한 url에 잘 들어가고 위반사항이 없으면 그때부터 광고가 나오며 수익 나옵니다. 최종 승인이 나오기 전까지 광고는 빈 공간으로 나옵니다. 

 

최종승인을 위해 이제 광고를 삽입하는 일이 남았습니다. 

1. 먼저 홈의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2. 내광고 메뉴로 자동 이동 됩니다. 여기서 새광고 단위를 클릭합니다. 


3. 사용할 이름과 광고 크기를 지정해 줍니다. 이름의 경우 원하는 이름을 넣어주시면 되며 광고 크기또한 원시는 크기를 하시면 됩니다. 저는 오른쪽 메뉴바에 넣을 광고이기 때문에 수직으로 긴 스카이스크래퍼를 선택 했습니다. 참고로 광고의 크기는 160*600 입니다. 



4. 이제 화면 하단의 저장 및 코드 생성을 클릭합니다. 


5. 광고가 성공적으로 작성됨 이라는 팝업창이 나오면서 해당 광고코드를 알려줍니다. 광고코드를 복사합니다. 


6. 티스토리의 경우 메뉴바에 넣는 광고는 상당히 심플하고 간단게 삽입가능합니다. 

블로그관리자 -> 사이드바 -> HTML배너출력  '+' 버튼 클릭 -> HTML배너출력 편집을 클릭해 줍니다. 


7. 팝업창이 뜨면서 아래와 같은 소스 삽입 부분이 나옵니다. 원하는 이름과 함께 아까 복사한 광고코드를 HTML소스 부분에 붙여넣기 합니다. 그리고 확인.


8. 미리보기를 하면 저같은 경우 메뉴바가 오른쪽에 있기 때문에 모든 메뉴가 아래로 밀린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잘 삽입 되었네요.


9. 맨 위에 있으니 이쁘지 않아서 메뉴에서 맨 아래로 옮겼습니다. 


10. 저장후 블로그에서 확인을 해 봤습니다. 마우스 오른쪽->요소검사 를 해면 해당 광고가 정상적으로 들어간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단지 최종 심사가 나지 않아서 빈 공간으로만 나옵니다. 



참고로 최종 심사의 경우 해당 광고 코드를 삽입후 구글측에서 광고를 잘 넣었나 검사를 합니다. 이때까지 3~4일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최종 승인후 광고 출력과 함께 수익이 나기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