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de.js/0. 사이트구축

가비아에서 도메인 구입후 cafe24에 적용하기

1. 가비아에서 봄맞이 도메인 세일을해서 원하는 도메인을 싸게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사용하는 싸이트는 cafe24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도메인을 구입해서 cafe24 에 적용해야 합니다.


2. 먼저 cafe24의 네임서버를 알아야 합니다. cafe24의 네임서버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help.cafe24.com/cs/cs_faq_view.php?idx=141&page=1&mode=search&s_key=27&s_period=all&s_value=네임서버&faq_list=27&categoryIdx=27&select_os=&contentNum=4


기본 호스팅 네임서버와 쇼핑몰 네임서버의 IP 는 다르므로 사용하는 사이트에 맞게 3번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3. 이 화면은 가비아의 도메인 구입화면입니다. 서비스 관리 정보에 타사네임서버 사용을 클릭하면 네임서버 등록 부분이 생성됩니다. 2번에 봤던 네임서버들을 호스트/IP 를 넣어 주면 됩니다. 

4.  구입이 완료된 후 cafe24 의 서비스 화면에서 도메인 설정이 있습니다.(서비스 마다 다를수 있습니다.)

 연결할 도메인에 구입한 도메인을 넣어주고 확인을 넣어주면 끝. 



- 적용까지 최대 24시간이 걸린다고 하지만 워낙에 가비아+cafe24 도메인 연결이 많기 때문에 바로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