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de.js/0. 사이트구축

다음 네이버 사이트 등록 하기

홈페이지를 만들었다면 당연지사 검색을 통해 사람들을 모으고 싶은건 당연합니다.(개인 블로그제외)

허나 검색사이트들이 내가 만든 홈페이지를 알고 찾아서 알아서 등록해주진 않습니다.(각 회사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및 홈페이지는 자동 등록됩니다. )


해서! 다음과 네이버에 사이트를 등록해봤습니다.(구글의 경우 webmaster 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먼저 다음입니다.

1. https://register.search.daum.net/index.daum 로 접속합니다.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온다면 등록부분에 자신의 홈페이지에 맞는 카테고리를 선택후 url  을 넣어주고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2. 정보수집 동의 확인~ 

3. 사이트 등록에 따른 간단한 설명을 넣어줘야 합니다. 


4. 끝. 간단하지요?! 대략 적으로 5일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5. 이번엔 네이버 입니다.  https://submit.naver.com 에 접속합니다. 

   사이트에 맞는 등록신청을 선택합니다. 그다음 네이버 로그인이 필요합니다.(다음보다 까다롭지요?!)


6. 사이트의 도메인을 넣어주고 중복확인을 해줍니다. 또한 휴대폰 인증을 합니다;;(엄청까다롭습니다.)


7. 해당 사이트의 정보를 넣어줍니다. 그리곤 확인~


끝. 검색사이트에 등록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구글의 경우 트래픽관리까지 해주기 때문에 소스 등록하는거에 비하면 이정도는 양반이지요;) 


하지만 네이버의 경우 너무 많은 피씽 사이트 등록으로 인하여 등록 절차가 많다는게 조금 아쉽습니다. 


(추가 내용)

다음측은 하루 네이버측은 이틀정도가 걸려서 결과 메일이 왔습니다. 생각보다 빠르게 진행되네요. ㅎ